실시간 뉴스



국민의힘, 서훈 구속에 文 집중 공격 "최종 책임자는 누구인가"


"진실의 선 너머에는 단 한 사람, 문 전 대통령만 남아"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국민의힘이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구속되자 최종 책임자로 문재인 전 대통령을 거론하며 공세에 수위를 높였다.

3일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한민국 사법부는 '도를 넘지 말라'는 문 전 대통령의 궁색한 협박, 서 전 실장의 너절한 석명(釋明)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문재인 정권의 민낯이 하나하나 드러나고 있다. 대한민국이 사지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아이뉴스24 DB]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아이뉴스24 DB]

이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최종 책임자는 누구인가"라며 "문재인 정권은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벼랑 끝까지 몰아붙였다"라고 덧붙였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서 전 실장에 대해 "안보라인 최고 책임자로서 우리 국민을 보호하지는 못할망정 죽음에 이르기까지 방치하고, 김정은 정권 눈치 보기에 급급해 월북으로 단정 지으며 명예살인까지 저질렀다"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검찰 수사를 '안보 정쟁화'로 비판한 문 전 대통령을 향해서도 "잊혀진 삶을 살겠다더니, 도둑이 제 발 저린 듯 좌불안석인 모양"이라면서 "진실을 밝히는 여정에 도를 넘는 저항이 없기를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검찰에 이어 법원도 서해 사건이 문재인 정부에 의해 조작되고 은폐된 사실을 인정한 것"이라면서 "이제 진실의 선 너머에는 단 한 사람, 문 전 대통령만 남게 됐다"고 했다.

서 전 실장 구속을 계기로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직접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전임 원내대표인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서 전 실장 구속은 정권 차원의 사건 은폐 및 '월북몰이' 혐의가 인정된 것이라며 "아무리 전직 대통령이라고 하더라도 대한민국의 법치는 너저분한 변명을 수용하지 않을 것이다. 월북 조작 사건의 최종책임자,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썼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 역시 "'도를 넘은 사람'은 바로 문 전 대통령이라는 사실을 법원이 판정한 것"이라며 "범죄 앞에 성역은 있을 수 없다.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서훈 구속에 文 집중 공격 "최종 책임자는 누구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