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링크드인,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발표


2025년까지 전세계 1천만명에 디지털 스킬 교육 무료 지원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와 링크드인(LinkedIn)이 새로운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5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링크드인(LinkedIn)이 새로운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발표, 6개 직종과 관련한 350개 학습과정과 경력 필수 자격증에 대한 접근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와 링크드인(LinkedIn)이 새로운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발표, 6개 직종과 관련한 350개 학습과정과 경력 필수 자격증에 대한 접근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이를 통해 디지털 경제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6개 직종과 관련한 350개 학습과정과 신규 경력 필수 자격증에 대한 접근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전 세계 8천만 구직자들의 디지털 스킬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 일환이다.

양사는 앞으로 5만명에게 링크드인 러닝 장학금을 제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2025년까지 1천만명을 목표로 수요가 높은 직종에 대한 디지털 스킬을 교육하고 디지털 인재를 양성한다.

현재까지 아시아 지역 약 1천400만명의 구직자가 링크드인, 마이크로소프트 런, 비영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킬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국에서는 약 22만명이 여기에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비영리단체, 정부기관 등과의 협력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 등 6천여명의 구직자가 AI 교육, 사이버 보안,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을 제공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링크드인과 시장조사기관 버닝 글래스 연구소 데이터를 활용해 일자리 목록을 분석, 프로그램 수요가 가장 높은 6개 직무를 선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행정 전문가 ▲프로젝트 매니저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시스템 관리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 애널리스트 등에 대한 신규 학습과정과 자격증을 개설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통해 전 세계 학습자들이 디지털화된 경제에서 성장에 필요한 스킬 함양과 접근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전 세계 1천만명에게 디지털 스킬을 지원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속이 디지털 기술의 접근성을 높이고, 성공과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고용 기회로 연결되기를 바란다"면서 "링크드인과 국내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모든 이들이 커지고 있는 디지털 생태계의 일부가 되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링크드인,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