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회 한복판서 게임문화예술 콘서트 열린다


2022 대한민국게임포럼, 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서 게임 OST 오케스트라 연주

[사진=조승래 의원실]
[사진=조승래 의원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대한민국게임포럼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대표의원 조승래, 연구책임의원 장경태)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게임포럼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가 오는 9일 오후 5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게임, 재미를 넘어 예술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지난 9월 게임을 문화예술의 범주에 포함하는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게임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공연에 앞서 사전 간담회를 9일 오후 4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개최해 지난 개정안 통과 의의 및 행사 개최 취지에 대해 설명한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총 11곡의 게임 OST 오케스트라 연주가 진행되며 전용준 e스포츠 캐스터가 사회자로 나와 해당 게임과 연주곡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총 300석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여를 원하는 일반인들에게 신청을 받아 초청할 예정이며, 게임학과에 재직 중인 학생들과 게임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을 특별히 초청한다. 조승래 의원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된다.

조승래 의원은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 통과로 이제 게임은 법률상 문화예술로 인정받게 되었지만 아직 국민들의 인식이나 실질적인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행사는 게임이 문화예술로서 지니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만큼 관심있는 많은 국민들께서 국회를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회 한복판서 게임문화예술 콘서트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