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쿠콘 김종현 대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제23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수상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지난 5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제23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식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의 성과를 알리고,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콘 김종현 대표가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쿠콘]
쿠콘 김종현 대표가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쿠콘]

김종현 쿠콘 대표는 지난 2006년 불모지에 가까웠던 국내 데이터 시장에 뛰어들어,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수집과 자체적으로 구축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금융·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 △데이터 결합·분석·활용 활성화 △데이터 활용 관련 정책 지원 △데이터 활용 혁신 금융서비스 발굴 등 국내 데이터 산업 저변을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쿠콘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비금융 데이터 인프라를 확대하고, 빅데이터 사업 기반을 다지는 등 쿠콘 데이터를 활용해 전 산업의 중심이 된 데이터 경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 대표는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쿠콘의 노력이 대외적인 인정을 받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쿠콘을 통해 많은 기업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산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콘 김종현 대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