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샤이니 민호 "완벽한 무대 욕심, 유노윤호·은혁에 퍼포먼스 조언 구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샤이니 민호가 솔로 앨범을 준비하며 슈퍼주니어 은혁과 동방신기 유노윤호에게 퍼포먼스 조언을 구했다고 말했다.

민호는 6일 오후 첫 솔로 미니앨범 '체이스(CHAS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열고 솔로 데뷔 소회를 전했다.

샤이니 민호가 6일 오후 첫 솔로 미니앨범 '체이스(CHAS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민호가 6일 오후 첫 솔로 미니앨범 '체이스(CHAS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민호는 "첫 솔로 앨범이라 기대를 많이 했다. 우리 멤버들이 다 솔로 앨범이 나왔고 내가 마지막 퍼즐 조각이 돼서 기대되고 설렜다. 준비하면서 내 이야기를 담을 수 있게돼서 신나고 즐거웠다"고 밝혔다.

'체이스'는 민호가 샤이니 데뷔 15년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평소 좋아하고 도전해보고 싶었던 힙합 R&B 기반의 곡들로 채워졌다. 제미나이·림킴 등의 뮤지션 등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놓아줘 (Chase)'는 힙합 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낸다. 꿈 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민호는 "추운 겨울 날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라며 "이 곡이 너무 마음에 들어 타이틀곡으로 하고 싶었다. 어렵게 미국에서 공수해왔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샤이니 민호는 뛰어난 댄스 실력과 퍼포먼스로 일가견이 있는 멤버로, 솔로앨범으로 보여줄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민호는 "외롭고 쓸쓸한 내용의 가사 모티브로 심플하고 직선적인 손동작을 많이 살리려고 했다. 템포가 그루브하기 때문에 그런 분위기를 살렸다. 샤이니 활동을 하면서 폭발적이고 강렬하고 센 군무를 많이 했다. 다른 장르의 춤을 추니까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도전하면서 재미있었고 성장한 퍼포먼스가 나왔다"고 말했다.

특히 민호는 "제가 퍼포먼스를 준비하며 은혁과 동방신기 유노윤호한테만 보여줬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민호는 "피드백과 어드바이스를 받고 싶었다. 은혁은 큰 피드백 없이 '좋은데?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라고 했고, 윤호형은 긴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더라. 카톡을 안 읽었더니 새벽 1시반에 전화가 왔다"라고 말했다.

은혁은 "저말고 윤호형한테 보냈을 것 같더라. 어떻게 반응했는지도 알 것 같았다. 너무 많은 피드백을 주고, 수정사항에 대해 이야기 하면 복잡할 것 같았다. 역시 윤호형은 피곤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민호는 "완벽하게 무대를 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 저도 처음으로 완벽한 무대를 꾸미고 싶어서 형들에게 도움을 청한 것"이라고 말했다.

민호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체이스' 음원을 공개하며 12일 음반을 발매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샤이니 민호 "완벽한 무대 욕심, 유노윤호·은혁에 퍼포먼스 조언 구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