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적, 청각장애인 위해 5천만원 기부 "사회적 관심 확대되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이적이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이적이 5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가수 이적이 청각장애인을 위해 5천만원을 기부했다. [사진=사랑의달팽이]
가수 이적이 청각장애인을 위해 5천만원을 기부했다. [사진=사랑의달팽이]

이적은 2021년 5월, 사랑의달팽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홍보대사 위촉 후 청각장애인을 위한 소리교재 제작과 청각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지하철 광고에 참여했다. 같은 해 클라리넷앙상블 정기연주회에 초대가수로 참석해 청각장애인 단원들과 함께 '달팽이'를 부르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2022년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해태 부라보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에 등장해 수어로 노래를 불렀으며, 사랑의달팽이 창립 15주년 기념행사에 참여해 후원 가족 및 청각장애인 가족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후원금을 전달한 가수 이적은 "사랑의달팽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부라보콘 수어 CM송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광고 참여 수익금이 청각장애인을 위해 쓰이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 같아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기연주회에 참여했을 때, 듣는 것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꾸준한 연습으로 멋진 연주를 해 내는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의 열정에 큰 감명을 받았다. 이번 후원으로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달팽이 조영운 사무총장은 "전체 장애 중 두번째로 많은 장애가 청각장애다. 매년 신생아 1천명 중 1~2명은 난청으로 태어난다. 이적 홍보대사님의 적극적인 활동과 나눔으로 청각장애인을 지원하고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일에 사랑의달팽이도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었다. 이러한 지지와 후원에 감사드리며, 전달해 주신 후원금은 청각장애인의 사회적응 및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일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적, 청각장애인 위해 5천만원 기부 "사회적 관심 확대되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