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 안전 지키기 24시


- 산림청-한국방송공사(KBS) 재난방송 업무협약 체결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과 한국방송공사(KBS, 사장 김의철)는 6일 한국방송공사(KBS) 본관에서 “산림재난 대응 재난방송 협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은 재난방송 주관방송사인 한국방송공사(KBS)의 장점을 활용, 신속한 보도를 함으로써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 보유한 자원과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한 산림재난 방송을 통한 국민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상호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산불․산사태 등 산림재난에 대한 신속한 보도를 위한 상호 지원 ▲ 산림재난(산불·산사태 등) 취재를 위한 동영상 제공 등 우선 협조 사항 ▲ 헬기 촬영․폐쇄회로텔레비전(CCTV)․핸드폰 동영상 제공 및 보도 협조 ▲ 동영상 촬영기법 및 송출에 관한 홍보담당자 교육 등이다.

산림청은 올해 크고 작은 산불이 많이 발생한 추세를 고려하여 연중 산불 등 산림재난에 대해 특단의 대비 태세를 갖추고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남성현 청장은 "산림재난으로부터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예측정보․발생 정보 등을 신속히 제공하고, 안전 관련 방송프로그램 제작에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오른쪽)과 김의철 KBS사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남성현 산림청장(오른쪽)과 김의철 KBS사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 안전 지키기 24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