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상] '최신형 맞아?' 우크라이나 미사일 맞고 격추되는 러시아 헬기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러시아가 자랑하는 최신형 공격헬기 Ka-52가 우크라이나군 미사일에 맞아 처참히 격추되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Kanal 13'등에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상공을 비행 중이던 러시아군 헬기 Ka-52가 미사일에 격추됐다.

러시아 최신형 헬기 Ka-52가 미사일에 맞아 격추되고 있다. [사진=트위터 캡처]
러시아 최신형 헬기 Ka-52가 미사일에 맞아 격추되고 있다. [사진=트위터 캡처]

영국 '데일리 익스프레스' 등 외신은 이 같은 영상을 보도하며 "러시아의 엘리트 헬기 Ka-52가 또다시 우크라이나군에 의해 격추됐다"고 전했다.

Ka-52는 러시아군의 최신예 공격헬기다. 그러나 지난 10월 영국 국방부에 따르면 Ka-52 헬기는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이후 23대가 격추돼 최신형이라는 위용을 전혀 보이지 못하고 있다.

신종우 한국국방안보포럼 선임 연구위원은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헬기와 비교되는 크기 등으로 봤을 때 S-300 계열 미사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영상=유튜브 'Kanal 13']
[영상=유튜브 'Kanal 13']

 [영상=트위터]
[영상=트위터]

S-300 계열 미사일은 러시아의 지대공 미사일로 알려졌지만 우크라이나군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중순 오발로 인해 폴란드에 떨어져 러시아군의 소행이라는 오해를 낳은 미사일이기도 하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상] '최신형 맞아?' 우크라이나 미사일 맞고 격추되는 러시아 헬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