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성료…내년 음반 발매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인천음악창작소가 2022년 선정 뮤지션 쇼케이스를 마쳤다.

2022년 10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인천음악창작소 Portrock은 지난 18일 인천 부평소재 라이브 클럽 '락캠프'에서 2022년 선정 뮤지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2022년 10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인천음악창작소 Portrock이 지난 18일 인천 부평소재 라이브 클럽 '락캠프'에서 2022년 선정 뮤지션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인천음악창작소]
2022년 10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인천음악창작소 Portrock이 지난 18일 인천 부평소재 라이브 클럽 '락캠프'에서 2022년 선정 뮤지션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인천음악창작소]

이번 쇼케이스는 인천음악창작소가 정식 운영에 앞서 인천시민과 인천 지역 뮤지션을 대상으로 공모하였던 음반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된 뮤지션들의 무대로 채워졌다. 한달간 공모되었던 본 사업에는 80팀이 넘는 뮤지션들이 지원을 하였으며 서류 심사와 실연 경연 심사를 통해 총 7팀이 선정되었다.

싱글 분야에는 조은세, ADYNE(에이다인), OSCiLL(오씰), PNS, 뮤라드까지 총 5팀이 선정되었으며, EP 분야에는 써드스톤, DEFAULT.(디폴트) 총 2팀이 선정되었다. 이렇게 선정된 뮤지션들은 인천음악창작소에서 녹음과 믹싱 그리고 프로듀서 매칭, 세션 연주자 매칭 등의 각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받으며 내년 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인천음악창작소 2022년 제작사업에는 음악씬을 대표하는 화려한 멤버들이 참여한다. 싱글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뮤지션 조은세의 프로듀서로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함께하며,

에이다인의 프로듀서로 기타리스트 찰리정, 베이스 이정민(박재홍밴드)과 드럼 이도헌(말로밴드)이 연주로 함께했다.

EP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밴드 써드스톤의 건반은 성기문(봄여름가을겨울)이 함께하며, 밴드 디폴트는 건반 박지운(이승철밴드)과 바이올린 한아인(이승철밴드), 코러스 김현아 그리고 프로듀서로 정중엽(이날치, 장기하 얼굴들)이 참여해 신인 밴드를 지원한다. 인천음악창작소는 음악씬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뮤지션들과의 협력을 통해 로컬 뮤지션의 제작 지원과 씬의 활로를 모색 중에 있다.

2022 인천음악창작소 제작지원사업 선정뮤지션 쇼케이스 무대에서 포크, 뮤지컬, 메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뮤지션들이 한데 어울어져 로컬 음악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박정남 인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인천음악창작소가 다양하고 좋은 인천의 음악을 만들어 지역 음악과 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에 개소한 인천음악창작소는 음반제작지원사업, 라이브클럽지원, 소규모야외공연, 뮤직다큐멘터리제작지원, 영상콘텐츠제작지원 등 5개의 공모 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중이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성료…내년 음반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