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증권, ISA기본투자형 45개월 연속 누적수익률 1위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 96.95%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키움증권이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운용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금융투자협회가 5월31일 발표한 지난 4월말 기준 일임형ISA 운용성과 공시에 따르면, 키움증권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은 96.95%로 은행,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190개 모델포트폴리오(MP)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업계 평균 누적수익률(21.74%) 대비 75.21%포인트 높은 운용 성과다.

키움증권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은 96.95%로 은행,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190개 모델포트폴리오(MP)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은 96.95%로 은행,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전체 190개 모델포트폴리오(MP)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사진=키움증권]

이러한 성과가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더욱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기본투자형 (초고위험) 누적수익률은 4월말 기준 전체 유형에서46개월 연속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초고위험 유형에서는 50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시장의 큰 변동성 뿐 아니라 인플레이션 상승에 따른 전세계 금리 인상 기조 속에서 지속적으로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였다는 점은 위기상황에서 키움증권 자산배분 운용의 강점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대내외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선정 프로세스를 통해 모델 포트폴리오 투자비중을 결정하고 있다"며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활용한 '키우GO랩',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랩'과 '글로벌 자산배분 ETF랩'도 벤치마크 대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개인연금의 일임 허용에 따라 하반기에 개인연금랩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장기투자를 통한 노후자산 확보라는 연금저축계좌의 취지에 맞게 당사의 자산배분 역량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자산관리 일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증권, ISA기본투자형 45개월 연속 누적수익률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