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스켓스토리] 튀르키예 대지진에 내민 도움의 손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튀르키예 서남쪽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으로 인해 수천 명의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터키에 대한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바스켓펀딩에서는 개인부터 기업까지 지진 피해 구호 및 복구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이 진행되고 있다.

바스켓은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튀르키예' 테마를 생성하여 관련 모금함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여 서포터의 니즈에 맞는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바스켓펀딩 홈페이지 메인베너 이미지 [사진=바스켓펀딩]
바스켓펀딩 홈페이지 메인베너 이미지 [사진=바스켓펀딩]

한 메이커는 자신의 생일에 튀르키예에서 일어난 비극에 안타까워하며 아동, 청소년들에게 지원물품을 전달하기 위한 모금함을 열었다. 또 다른 메이커는 러닝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프로젝트 팀원들과 각자의 러닝 기록을 후원으로 인증하는 모금함을 진행한다.

야놀자, 키다리스튜디오 등 기업에서도 튀르키예의 아픔을 나누기 위한 모금함을 비공개로 진행하여 사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모인 모금액은 터키 전역으로 퍼진 지진에 피해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지원금을 전달하고, 부상자를 치료하며, 식수와 식량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의 긴급조치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간단한 참여로 튀르키예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 전국은행연합회 뱅크잇에서 매칭기부로 진행하는 '튀르키예를 위해 마음을 모아주세요' 모금함이 28일까지 바스켓펀딩에서도 함께 진행된다. 매칭기부는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와 같은 간단한 참여로 모금액이 누적되는 방식이다.

튀르키예 지진을 돕고 싶다면, 관련 모금함을 바스켓펀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스켓스토리] 튀르키예 대지진에 내민 도움의 손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