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티맵에서 전국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티맵모빌리티]](https://image.inews24.com/v1/0b74f644b7b005.jpg)
티맵의 '어디갈까' 탭에서는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5km부터 최대 30km까지 범위를 설정해 팝업 스토어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의 전체 정보는 티맵 앱 내 '팝업/전시'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디갈까'는 이용자의 현재 위치와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소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서비스다. 실제 운전·방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인기 장소를 분석해 추천해 단순 리뷰(후기)나 별점보다 높은 신뢰도를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식·음료와 관광 명소 중심의 장소 추천을 넘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팝업 스토어 정보는 이너스커뮤니티의 팝플리 서비스와 연동해 제공한다.
지도 기능도 개선했다. '어디갈까' 탭의 지도 화면에서 각 장소의 대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보다 직관적인 탐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일상 속 가까운 여행지부터 특별한 공간까지 아우르며 이용자에게 더 풍부한 콘텐츠와 지역(로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와 공간 정보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