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동영상차트 플랫폼 100포도닷컴 1위에 올랐다.
100포도닷컴은 4일 3월 월간 집계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7년 3월 월간 포도차트 종합부문 1위는 트와이스의 '낙낙(KNOCK KNOCK)'이 차지했다. 이전 활동곡인 'TT'도 4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방탄소년단의 '낫 투데이(Not Today)'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위와 3위에 올랐으며, 트와이스의 'TT'와 방탄소년단의 '봄날' 그리고 첫 진입한 갓세븐(GOT7)의 '네버 에버(Never Ever)'가 그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까지 총 4곡을, 트와이스는 '치어업(CHEER UP)'까지 총 3곡을 10위권 내에 랭크시키며 대세 보이그룹, 걸그룹임을 확인시켜줬다.
인디부문에서는 볼빨간 사춘기가 음원에 이어 뮤직비디오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새 앨범을 발표한 치즈의 '좋아해'와 정준일의 '바램'이 새롭게 진입했다. 십센치의 '봄이 좋냐?'가 봄 시즌이 되면서 새롭게 진입한 것도 눈길을 끈다.
그밖에 OST 부문에서는 '도깨비' OST가 여전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조이의 '여우야'('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OST)만 새롭게 진입했다. 힙합 부문에서는 지디&태양이 다시 정상을 차지했다.
한편 100포도닷컴은 지난 1월 새롭게 런칭한 동영상차트 플랫폼으로 유튜브 조회수를 기반으로 순위를 보여준다. K-POP, 인디, 힙합, OST 음악 장르 외에도 아마추어, 비제이(BJ), 키즈의 영상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