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시성'vs'협상'vs'명당'vs'물괴', 올 추석 뜨겁다


조인성vs현빈vs조승우vs김명민, 주연배우들의 경쟁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추석 극장가의 대진표가 윤곽을 드러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기 전부터 영화계는 추석 관객을 사로잡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27일 투자배급사 NEW는 '안시성'(감독 김광식, 제작 영화사 수작, 스튜디오앤뉴, 모티브랩)의 개봉일을 오는 9월19일로 알렸다. 영화는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 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블록버스터.

'안시성'은 이날 함께 공개된 런칭 예고편·포스터만으로 한국영화 사상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임을 기대케 한다. 특히 안시성을 지키는 성주 양만춘 역할의 주연배우 조인성은 중국 최강 대군에 맞서 안시성의 군대를 이끄는 장군으로 등장, '쌍화점'(2008) 이후 약 10년 만에 사극 장르에서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관심을 모은다.

아직 개봉일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배우 현빈과 손예진 주연의 '협상'(감독 이종석, 제작 JK필름)도 올 추석 관객을 만난다. 영화 '국제시장' '히말라야' '해운대' '공조' 등을 선보인 JK필름이 제작하고 CJ엔터테인먼트가 투자·배급하는 '협상'은 서울지방 경찰청 위기 협상팀의 유능한 협상가가 자신의 상사를 납치한 인질범과 대치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범죄 스릴러.

현빈과 손예진은 '협상'에서 각각 피도 눈물도 없는 희대의 인질범 태구, 경찰청 위기 협상팀 경위 채윤 역을 맡아 첫 호흡을 맞춘다. 최근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로 명불허전 로맨스퀸을 입증한 손예진과 올 하반기 '협상'뿐 아니라 영화 '창궐',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누빌 현빈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3년 '관상'부터 시작한 역학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명당'(감독 박희곤, 제작 ㈜주피터필름)도 구체적인 개봉일이 미정이지만, 올 추석 출격을 앞두고 있다. 영화는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지관 박재상(조승우 분)과 왕이 될 수 있는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내용.

기획부터 시나리오 개발, 제작과 촬영에 이르기까지 12년에 걸쳐 완성된 '명당'은 배우 조승우와 지성이 주연을 맡고 김성균, 문채원이 캐스팅돼 일찍이 기대와 관심을 모은 영화. 특히 최근 JTBC 드라마 '라이프'를 통해 브라운관에 복귀한 조승우는 '명당'으로 '내부자들' 이후 3년 만에 스크린 컴백, 더욱 깊어진 연기 내공과 묵직한 감정선을 표현할 예정이다.

'물괴'(감독 허정호,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는 '안시성'과 같은 날인 오는 9월13일 개봉일을 확정, 올 추석 극장가에서 관객을 맞이한다. 영화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의 등장으로 위태로워진 조선과 소중한 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 조선왕조실록에 실린 두 줄의 괴이한 기록에서 시작된 영화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최초의 크리쳐 무비로 제작 단계부터 관심을 받았다.

사극 장르에서 강세를 보인 배우 김명민이 극을 이끌고 배우 김인권, 첫 스크린에 도전하는 혜리, 최우식이 그 뒤를 따른다. 여기에 박성웅, 박희순, 이경영까지 탄탄한 조연들이 가세해 영화는 묵직한 존재감을 전할 계획. 특히 제71회 칸국제영화제에서 북미, 유럽, 아시아 주요 국가에 선판매되며 기대작으로 떠오른 '물괴'가 국내에서도 진가를 과시할지 주목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시성'vs'협상'vs'명당'vs'물괴', 올 추석 뜨겁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