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 국민청원·정치권까지 번진 부동산 투기 의혹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아이유 측이 부동산 투기설에 대해 반박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7일 아이유는 지난해 1월 매입한 과천 건물과 토지로 부동산 투기설에 휘말렸다.

이날 한 매체는 아이유가 GTX(수도권광역급행열차) 수혜자 명단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아이유는 2018년 1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46억원을 들여 건물·토지를 매입했는데, 현재 이 건물·토지의 시세는 69억원이라는 것. 부동산 관계자의 말을 빌어 매매 당시보다 23억원 상승하면서 상당한 시세 차익을 봤다고 했다.

이와 관련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엠 측은 즉각 반박했다.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엠은 "아이유가 지난해 1월 개인 작업실, 어머니 사무실, 후배들의 연습 공간 마련을 위해 건물을 매입했다"며 "투기 목적은 전혀 없었다. 매각할 계획도 없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아이유가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건물을 매입한 이유는 거주지인 방배동 인근이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또한 "(시세 차익이) 23억 원이라는데 어떻게 산정된 것인지 모르겠다"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아이유 측의 반박에도 논란은 번지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청원글이 등장했고,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아이유 부동산 투기를 언급하면서 정치권으로까지 이슈가 번지고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들도 '투자냐, 투기냐' 등을 놓고 공방을 펼치고 있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아이유의 과천 투기를 조사해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아이유가 그린벨트 지역에 부동산을 매입한 것은 투기로 볼 수밖에 없으며, 대한민국이 심각한 부의 양극화 현상으로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투기 행각은 도덕적으로도 법적으로도 용납되기 힘들다"고 주장했다. 또 아이유가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투기성이 있었는지에 대한 조사와 세무조사가 병행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유의 부동산 투기설을 언급했다.

이준석 최고위원은 "가수 아이유가 비공개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는지에 대해 수사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왔는데 2018년 초에 샀다는 아이유가 정보를 취득했는지를 확인할 수도 없고 나는 별 관심 없지만 2018년 9월 과천지역 신도시 정보를 유출하고 다닌 건 민주당 신창현 의원이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와대 청원에 (이런 이유 때문에) 청와대는 답 못한다. 아니 안 할 것"이라며 "그냥 허허허 웃으면서 20만명이 안 됐다고 하고 말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관련 카페 등 온라인에서도 '아이유의 건물 토지 매입을 투자로 볼 것이냐. 투기로 볼 것인가' 등을 놓고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다. '개인이 획득한 자산으로 투자를 한 것은 불법이 아니다' '매입 시기상으로 볼 때 애매하다' '엄연한 투기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으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아이유의 소속사의 반박에도 '부동산 투기' 논란은 진화되지 않고 오히려 번지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부동산 관련 이슈는 정부 정책과 대중들의 심리와 맞물려 워낙 민감한 사안이라 조심스럽다.

평소 각종 이혹과 이슈에 솔직하게 답하고,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해왔던 아이유가 이번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서도 직접 입을 열지 주목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국민청원·정치권까지 번진 부동산 투기 의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빙벽 등반의 아찔한 매력 속으로
빙벽 등반의 아찔한 매력 속으로
고난도 빙벽 오르는 클라이머
고난도 빙벽 오르는 클라이머
겨울 익스트림 스포츠 빙벽등반 즐기기
겨울 익스트림 스포츠 빙벽등반 즐기기
[아이포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설 귀성 인사
[아이포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설 귀성 인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설 귀성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설 귀성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
설 귀성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
설 귀성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와 지도부
귀성객과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
귀성객과 인사하는 이재명 대표
[아이포토] 국민의힘 지도부, 설 귀성 인사
[아이포토] 국민의힘 지도부, 설 귀성 인사
민주당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민주당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전장연 회원에 항의받는 권영세·권성동
전장연 회원에 항의받는 권영세·권성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