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아시안컵 최고의 선수 10人 선정··"아시안컵은 손흥민을 기다려왔다"


[조이뉴스24 이성필 기자] '캡틴' 손흥민(27, 토트넘 홋스퍼)이 2019 아시아 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 최고의 선수 10명에 꼽혔다.

스포츠 전문 매체 폭스스포츠는 18일(한국시간)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해낸 10명을 선정했다.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손흥민은 중국과 3차전에서 김민재(전북 현대)의 골에 코너킥으로 도움을 기록하는 등 후반 43분까지 뛰면서 2-0 승리에 일조했다. 손흥민의 합류로 한국은 3전 전승을 기록하며 조 1위 16강에 진출했다.

폭스스포츠는 '아시안컵은 손흥민을 기다려왔다. 그 기다림은 분명 의미가 있었다'며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은 중국전에 선발로 나서 기대를 버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 토트넘에서의 활약에 빗대 '프리미어리그에서 보여줬던 높은 수준의 볼 터치와 감각 그대로였다'고 덧붙였다.

손흥민 덕분에 한국은 닷새의 휴식일을 확보했고 22일 바레인과 경기를 갖는다. 컨디션을 회복한 손흥민이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손흥민 외에도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아들 응우옌 꽝하이, 비탈리 룩스(키르기스스탄), 톰 로기치(호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조이뉴스24 이성필 기자 elephant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아시안컵 최고의 선수 10人 선정··"아시안컵은 손흥민을 기다려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