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뒷광고' 논란에 대한 사과와 함께 방송 은퇴를 선언한 지 2개월만에 새 영상을 게재했다.
쯔양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욕지도1'이라는 제목으로 16분 가량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욕지도에서 라면과 김밥 등을 먹는 이번 영상이 업로드 되자 팬들은 "복귀하는 건가", "이제 그만 돌아와라", "이렇게 영상을 보니 너무 좋다"며 반색했다. 정식 컴백을 요청하는 응원 댓글도 이어졌다. 이번 영상 업로드는 정식 복귀는 아니다.
쯔양은 은퇴 선언 시 "욕지도 촬영분은 기회 봐서 올리겠다"고 말한 바 있다. 욕지도 영상은 쯔양이 뒷광고 논란에 휘말릴 당시 현지에서 촬영하고 있던 분량이다.
새 영상에서 쯔양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며 "지난 7월 촬영했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 업로드하게 됐어요"라고 설명했다.
이어 쯔양은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정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라며 말했다.
쯔양은 지난 8월 일명 '뒷광고' 논란에 휘말리며 방송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