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故박지선, 최근까지 지병 햇빛 알레르기 앓아...민감한 피부 개그로 승화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 개그맨 박지선(36)이 갑작스런 죽음으로 비보를 전한 가운데 평소 지병으로 햇빛 알레르기를 앓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선은 학창시절부터 햇빛 알레르기 등 피부질환으로 고통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방송에 민낯으로 출연한 것도 화장품에 민감한 피부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햇빛 알레르기는 피부가 태양광선에 노출되면 발진이나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질병이다.

박지선 [이윤지 인스타그램]
박지선 [이윤지 인스타그램]

박지선은 지병인 햇빛 알레르기를 개그의 소재로 승화하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분장으로 더 많은 개그를 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라고 아쉬워했다.

박지선은 최근 이 병이 악화됐고, 야외 촬영은 물론 무대에서 비추는 조명에도 상당히 괴로워한 것으로 전해졌다.

2001년 헬무트 콜 전(前) 독일 총리의 부인 한나로네 여사가 햇빛 알레르기로 인한 우울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바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박지선 역시 힘든 시간을 보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2일 경찰에 따르면 박지선은 이날 오후 1시 44분쯤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박지선은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출신으로 2007년 KBS 공채 22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했다. 2007년에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각종 상을 휩쓸며 개그계에서 큰 활약을 펼쳐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 bonbo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故박지선, 최근까지 지병 햇빛 알레르기 앓아...민감한 피부 개그로 승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