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정세 배우상 수상작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1월 개봉 확정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오정세의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수상작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1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감독 이태겸)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오는 1월 개봉된다. [사진=영화사 진진]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오는 1월 개봉된다. [사진=영화사 진진]

직장에서 우수사원으로 꼽히며 인정받던 정은은 어느 날 갑자기 권고사직을 마주하게 된다. 하청으로 1년 동안 파견을 가면 다시 원청으로 복귀시켜주겠다는 제안을 받은 정은은 결국 파견을 결정하지만,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도전에 직면한다.

공개된 런칭 스틸 2종은 정은 앞에 펼쳐질 파란만장한 드라마를 예고한다. 첫번째 스틸에서 파란색 작업복을 입고 놀란 표정으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정은의 표정과 두번째 스틸 속 줄에 의지하여 매달린 정은의 상하반전된 컷은 제자리를 찾기 위한 정은의 여정에 예상치 못한 도전이 있을 것을 암시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유다인은 부당해고, 파견, 성차별에 당당하게 맞서는 정은 역을 맡아 성실한 사람들의 설 자리를 빼앗는 세상을 향해 통쾌한 파이팅을 외친다. 또 오정세가 정은을 지지하는 막내 역으로 출연하며 서늘한 세상 속 숨쉴 틈이 되어주는 따스한 케미스트리를 드러낸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환경을 요구했던 전태일 열사 50주기 기념행사가 열리는 2020년, 과연 지금은 얼마나 더 나은 환경이 되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오는 2021년 1월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정세 배우상 수상작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1월 개봉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