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서준·정유미·최우식 "윤여정, 오스카 여우조연상 울컥…자랑스러워"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윤여정과 '윤식당', '윤스테이'를 함께 한 후배 배우 박서준, 정유미, 최우식이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을 축하했다.

박서준은 26일 소속사 어썸이엔티를 통해 "선생님, 수상 축하드립니다"라며 "'윤스테이'를 함께할 때에도 선생님은 늘 존경스러운 분이셨다. '미나리' 촬영장에서의 선생님도 다르지 않으셨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영화 속 순자 할머니가 더 애틋하기도, 사랑스럽기도 했던 것 같다"라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배우 윤여정이 26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LA 시내 유니온 스테이션과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배우 윤여정이 26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LA 시내 유니온 스테이션과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윤스테이' 메인 포스터 [사진=tvN]
'윤스테이' 메인 포스터 [사진=tvN]

이어 "오스카 수상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정유미 역시 소속사 매니지먼트숲을 통해 "선생님의 오스카 수상을 축하드린다. 한국 배우 최초로 선생님이 수상하셔서 더욱 기쁘고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많은 작품에서 활동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축하했다.

또 최우식은 "선생님의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방송으로 지켜보는 동안에도 모두가 가장 바라고 또 바랐던 일이었는데, 보면서도 울컥했다"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좋은 작품에서 많은 활동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윤여정은 이날 오전 미국 로스엔젤레스 유니언스테이션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한국 배우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연기상을 받은 건 윤여정이 최초다.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아시아 배우가 수상을 한 건 두 번째 기록이다.

'미나리'는 낯선 미국으로 건너온 한인 1세대 이민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윤여정은 딸 모니카(한예리)의 가족을 위해 미국으로 건너온 할머니 순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아카데미에 앞서 미국 배우 조합상(SAG)과 영국 영화 TV예술 아카데미(BAFTA)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에서 38개의 연기상 트로피를 품에 안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에 오스카 수상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기도. 실제로 수상 직전에는 예측 사이트, 평론가 투표, 미국 현지 언론에서 유력한 수상자로 압도적인 지지를 얻기도 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서준·정유미·최우식 "윤여정, 오스카 여우조연상 울컥…자랑스러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