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삼성전자는 폴란드 대표 이동통신사인 플레이와 폴란드 바르샤바 현지에서 4G·5G 솔루션 성능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삼성전자와 플레이는 올해 2분기 플레이 내 연구소와 상용 네트워크 테스트를 실시하고 삼성의 4G·5G 네트워크 솔루션 성능을 검증할 계획이다. 플레이의 기존 2G·3G 레거시 네트워크와 삼성의 최신 솔루션 간 상호 운용성도 테스트한다.
협업사인 플레이는 폴란드 인구 99%가 사용하는 1위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다. 구독자수는 약 1500만명 이상이다.
삼성은 이번 테스트를 위해 4G 라디오, 5G 다중입출력 기지국(매시브 미모) 라디오, 저대역·중대역 스펙트럼 베이스밴드 장치를 포함한 최신 4G 및 5G 솔루션을 제공한다. 폴란드 내 최대 R&D 센터인 폴란드 삼성 연구소도 테스트에 참여한다.
삼성의 5G 매시브 미모 라디오는 2019년 상용화 돼 전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얇고 가벼워 이동 통신 사업자들이 손쉽게 설치하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 베이스밴드 장치는 용량과 처리량을 모두 늘려 단일 장비만으로도 4G와 5G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한다. 네트워크 관리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모두 잡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