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세븐틴이 여름 컴백 대전에서 '대세'를 입증했다.
세븐틴은 지난 18일 오후 6시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를 발매한 가운데, 각종 글로벌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세븐틴은 미니 8집의 타이틀곡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로 지니 1위를 비롯해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최상위권에 오른 것은 물론 이번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본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에서도 1위를 달성했으며 AWA(아와)에서는 수록곡 'Heaven’s Cloud(헤븐스 클라우드)', 'Anyone(애니원)'
을 포함해 1위부터 3위까지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음반 차트도 호령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미니 8집으로 발매 첫날 88만 장을 돌파하며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해 '트리플 밀리언셀러'의 놀라운 위력을 입증했다.
이번 미니 8집 'Your Choice'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홍콩, 일본, 싱가포르 등 총 18개 지역 1위, 총 33개 지역 TOP 10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Ready to love'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파라과이 등 총 22개 지역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총 29개 지역 TOP 10에 올랐다.
세븐틴의 미니 8집 'Your Choice'는 사랑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행동과 감정을 담은 앨범으로, '나'의 고민을 나누고 '너'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다정한 세븐틴의 모습과 본인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고유의 순수함을 담았다.
타이틀곡 'Ready to love'는 세븐틴 특유의 에너제틱함과 매니쉬한 멜로디에서 강인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R&B 기반의 Pop 장르 곡이다. 이번 신곡에는 우지, 범주를 비롯해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와 원더키드(Wonderkid) 등 하이브 레이블즈 프로듀서 군단이 곡 작업에 첫 참여했다.
세븐틴 도겸은 앞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친구라 생각한 상대에게 사랑을 느끼고, 용기있게 고백할 준비가 된 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우리의 에너제틱함과 강렬한 청량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 목표에 대해 묻자 부승관은 "늘 월요일에 앨범을 내다가 금요일에 처음으로 앨범을 내게 됐다. 전세계적으로 무대를 보여드릴 기회도 많다. 빌보드 메인 차트 순위에 올라가보고 싶다. 그걸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호시 역시 "1위 하고 싶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세븐틴의 바람처럼, 새 앨범은 글로벌 차트에서 맹위를 떨치며 빌보드 차트 정조준에 나섰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