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임영웅의 음원파워가 싸이월드에서도 통했다.
싸이월드가 정식 오픈 하면서, 싸이월드 BGM차트 서비스도 8년 만에 시작됐다.
싸이월드의 BGM차트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와는 다르게, 1990년대와 2000년대 사랑받았던 추억의 노래들이 대거 진입해있다. 싸이월드 사진첩들이 이용자들의 추억 소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당시 사랑 받았던 곡들이 BGM 차트를 점령했다.
프리스타일의 'Y(Please Tell Me Why)'가 주간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유(SOYOU)가 리메이크한 'Y'가 4위에 올라가 있다.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 장나라의 '스위트 드림', 브라운아이즈의 '벌써 일년', 제이슨 므라즈의 '아임 유어스', SG워너비 '내사람', 바이브 '그남자 그여자' 등이 톱10 순위권에 올랐다.대부분이 싸이감성 곡들이다.
이같은 차트 속에서 임영웅의 파워는 단연 돋보인다. 임영웅이 최근 발표한 신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와 6위에 올랐고, 수록곡 '무지개'도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싸이감성의 명곡들을 뚫고 톱 10 차트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임영웅의 음원파워를 새삼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오픈 초기라 싸이감성 곡들이 선두에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임영웅의 팬덤은 정말 대단하다"라며 "시간이 갈수록 임영웅 곡들의 다운로드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