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영화감독협회 "'안나' 사태, 통탄스러워…좌시하지 않을 것"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쿠팡플레이의 일방적 편집에 따른 작품 훼손 논란이 불거진 '안나' 사태와 관련, 성명서를 발표했다.

11일 한국영화감독협회 측은 '감독의 권리를 능욕하지 마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안나' [사진=쿠팡플레이]
'안나' [사진=쿠팡플레이]

앞서 '안나'를 연출한 이주영 감독은 쿠팡플레이에 일방적인 편집을 당했다며 연출자인 본인을 배제하고 '안나'를 8부작에서 6부작으로 축소 편집해 공개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한국영화감독협회 측은 "매우 안타깝고 통탄스러운 일"이라며 "8부작으로 기획, 제작된 작품을 6부작으로 자체 편집하고 반말을 섞어가며 회의를 진행하는 플랫폼 관계자의 무례를 넘어 '왜 모든 장면을 의도를 갖고 찍었느냐'는 대화에서는 분노를 참기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영화감독협회 측은 "'안나' 사태를 좌시하지 않고 지켜볼 것"이라며 "극 중에 나오는 대사처럼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가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만함과 어리석음에 맞서는 이주영 감독님 힘내라"라고 응원했고 "우리도 영화감독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함께 뛰겠다. 쿠팡플레이의 사과를 요구한다. 또한 감독이 요구한 크레딧 및 감독판 공개도 촉구한다"라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영화감독협회 "'안나' 사태, 통탄스러워…좌시하지 않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