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월드에서 묻는다…BTS 병역특례 찬반 투표 진행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가 2040회원들을 대상으로 BTS의 병역특례 관련한 주제로 찬반 토론과 찬반 투표를 시작했다.

싸이월드는 14일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속 토론의 장 싸이아고라에서 최근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BTS에게 병역특례를 줘야 한다'라는 주제로 토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내 싸이아고라에서 'BTS 병역특례 찬반 논쟁'을 시작한다. [사진=싸이월드]

싸이아고라는 싸이월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회 이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하는 싸이타운의 참여형 컨텐츠다. 투표 결과는 싸이아고라 내 전광판에 표시되게 되며, 회원들은 댓글창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BTS 병역특례의 찬반 토론과 투표는 이달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일 최초 공개된 싸이아고라에서 진행됐던 첫 번째 주제 '내 애인이 남사친/여사친과 일촌명에 '♡'를 붙여도 된다!'는 찬성 12.55%, 반대 87.45%로 마무리된 바 있다. 해당 투표를 통해 일촌과의 친밀감의 척도를 상징하는 일촌명에 사랑의 징표인 '♡'를 이성 친구에게 사용하는 것에 대해 싸이월드의 2040 회원들은 반대표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흥미로운 사실을 알 수 있게 됐다.

싸이타운의 운영사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싸이아고라를 통해 요즘 가장 뜨거운 화두인 'BTS 병역특례'와 관련하여 2040 회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벌써부터 기대된다"라며 "곧 있을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회원들이 주제를 정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될 예정이어서 싸이아고라가 진정한 참여형 토론 광장이 되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에서 묻는다…BTS 병역특례 찬반 투표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