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작은아씨들' 새 용의자 엄기준 등장…시청률 7.0%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작은 아씨들' 김고은 앞에 새로운 용의자가 나타난 가운데, 시청률 7.0%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작은 아씨들'(연출 김희원, 극본 정서경,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5회에서는 원령가의 어두운 이면과 마주한 오인주(김고은 분), 오인경(남지현 분), 오인혜(박지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여기에 나타난 진화영(추자현 분) 자살 미스터리의 또 다른 증거는 다시 시작된 범인 찾기에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이날 시청률은 전국 가구 기준 평균 7.0% 최고 8.2%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전국 평균 3.4% 최고 4.1%로 자체 최고를 경신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작은아씨들 [사진=tvN]
작은아씨들 [사진=tvN]

오인주를 무사히 싱가포르로 보내기 위한 최도일(위하준 분)의 작전은 이랬다. 원상아(엄지원 분)의 옆에서 일을 도우며 믿음을 쌓은 뒤, 곧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난초대회에 그의 대리인 자격으로 가는 것. 그의 말을 따라 오인주는 어시스턴트로서 원령가에 입성했다. 그리고 전에는 몰랐던 혼란 가득한 안쪽을 보게 됐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원상아, 그런 아내에게 비정상적인 집착과 폭력성을 보이는 박재상(엄기준 분), 그 사이에서 곪아가는 박효린(전채은 분)까지. 최도일은 그런 와중에 자신까지도 불신하는 오인주에게 "돈세탁을 하는 사람은 남의 돈을 지키기 위해 자기 목숨을 걸어요. 내가 인주 씨를 얼마나 소중하게 지킬지 못 믿겠어요?"라며 신뢰를 심어주고자 했고, 그의 진지한 설득에 결국 오인주의 마음도 움직였다.

머지않아 오인주는 원상아의 신뢰를 얻게 됐다. 이어 그가 전한 속마음은 뜻밖이었다. 연기가 너무나도 하고 싶었지만 결국 꿈을 접어야했던 과거를 털어놓은 원상아는 또한 자신이 '박재상의 사랑 받는 아내' 배역을 비밀리에 연기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원상아의 진솔한 태도, 아슬아슬한 내면을 엿보자 연민이 들기 시작한 오인주. 그러나 그러한 말과 태도들 모두 오인주의 신뢰를 사기 위한 ‘연기’일 뿐이라는 최도일의 말은 또 한 번 그를 헷갈리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오인경은 푸른 난초의 실마리를 찾아 하종호(강훈 분)와 함께 '원령 학교'를 찾아갔다. 원예 채널의 피디와 카메라 감독으로 위장한 이들을 장사평(장광 분)은 기쁘게 맞았다. 취재를 명목으로 난초에 대한 이야기를 속속들이 캐물은 두 사람. 푸른 난초는 베트남 전쟁의 숨은 영웅으로 불리는 장군 원기선(이도엽 분)이 직접 가져온 것이라고 했다. 원령 학교를 세운 이 역시 원기선이었다. 놀라운 사실도 밝혀졌다. 오인경을 적대시하던 선배 장마리(공민정 분) 역시 그 학교 출신이라는 것.

여기에 신현민(오정세 분)의 사고 현장에도 푸른 난초가 있었다는 오인주의 말은 오인경에게 새로운 확신을 안겼다. 그는 곧 선배 조완규(조승연 분)를 찾아갔다. 서로 다른 사망 사고 현장마다 놓인 희귀한 난초, 그리고 직간접적으로 그 사건들과 연결된 박재상. 오인경은 당장 이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지만 이뤄지지 못했다. 인사위원회에서 그를 해고시켰기 때문. 오인경은 물러서지 않았다. 박재상이 출연하는 생방송 현장에 간 오인경, 그는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던 박재상의 말과는 달리 수많은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던 아버지 박일복의 이름을 꺼내며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원령가의 내부에서도 폭풍이 몰아치고 있었다. 박효린이 붉은색 하이힐을 신은 채 죽은 여자, 마치 진화영을 떠오르게 하는 그림으로 오인주를 놀라게 한데 이어 박재상이 진화영을 죽인 범인이라는 증거가 발견된 것. 바로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진화영 사망 당일 그의 집으로 향하는 박재상의 영상이 그것이었다. 한순간 좁혀진 용의자에 공포에 사로잡히는 오인주의 모습은 이어질 전개를 궁금케 했다.

18일 밤 9시 10분 방송.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작은아씨들' 새 용의자 엄기준 등장…시청률 7.0%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