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우스전자' 곽동연 "눈치 없는 이상식, 마이웨이 성향 강해"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가우스전자' 곽동연이 극 중 이상식 캐릭터를 준비하면서 신경 쓴 부분을 밝혔다.

30일 오후 올레TV 오리지널 드라마 '가우스전자' 제작발표회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너는 배우 곽동연, 고성희, 배현성, 강민아, 박준수 감독 등이 참석했다.

30일 오후 올레tv 오리지널 드라마 '가우스전자' 제작발표회가 진행, 곽동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올레TV]
30일 오후 올레tv 오리지널 드라마 '가우스전자' 제작발표회가 진행, 곽동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올레TV]

가우스전자'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 내 대기 발령소라 불리는 생활가전본부 '마케팅3부' 청춘들이 사랑을 통해 오늘을 버텨내는 오피스 코믹 드라마.

곽동연은 직장인을 다루는 이번 작품을 준비하면서 "직장인 지인들에게 자문을 구하기도 하고 오피스 배경으로 하는 작품을 챙겨보기도 했다. 실제스러움을 한 스푼 추가하려고 노력했다"라며 "개인적으로는 사무실 자리에 있는 세팅을 많이 미술팀 분들이 잘 해주셔서 구현이 잘 된 것 같다"라고 했다.

곽동연은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주연으로 활약, 작품을 이끌고 나간다. 그는 주연으로서의 부담감은 없었냐는 질문에 "사무실에 자리해 주시는 선배님들이 계신다. 제가 책임지고 이 작품을 이끌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선배님들에게 기대고 재밌게 촬영해 부담은 덜었다"라고 공을 돌렸다.

전작 '빈센조'에서는 회장을 맡았던 바. 곽동연은 "전작에선 회장까지 했다가 신입사원까지 해보니 양극단의 캐릭터를 해 개인적으론 재밌었다"라며 "이 캐릭터는 극 중 슈트 세 벌로만 돌려서 입는다. 실제로도 주변에 자문을 구해본 결과 슈트를 잘 안 입기도 한다더라. 세 가지 슈트를 열심히 돌려 입으면서 평범한 신입사원의 늬앙스를 풍기려고 했다"라고 신경 쓴 부분을 털어놨다.

또한 "이번 작품을 하면서 직장인의 고충을 공감하기엔 어려웠다"라며 "제가 맡은 이상식이 주변 상황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다. 자기 길만 가는 경향이 있어서 누군가의 감정을 받아들인다던가 캐치하는 캐릭터가 아니다. 직장인분들을 보시면 '나도 쟤처럼 마이웨이로 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실 것 같다. 남들은 눈치보지 않을 타이밍에 눈치를 본다던가 그런 상황도 있다. 직장인의 상황을 맛만 본 것 같다"라고 했다.

'가우스전자'는 이날 오후 첫 방송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우스전자' 곽동연 "눈치 없는 이상식, 마이웨이 성향 강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