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7th BIFF] '헌트' 이정재, 부일영화상 신인감독상 수상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겸 감독 이정재가 부일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2022 부일영화상 시상식이 배우 김남길과 최수영의 사회로 진행됐다.

배우 이정재가 3일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배우 이정재가 3일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이날 이정재는 '헌트'로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해외 영화제 참석으로 인해 시상식에는 불참했다.

이에 대리수상을 한 한재덕 사나이픽처스 대표는 "'사나이 만세'라고 하길래 다른 소감을 말해달라고 했더니 재미없게 말씀을 하시더라"라며 "'헌트'를 만들어준 분들과 '헌트'를 관람해주신 관객분들께 감사하다고 하셨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 대표는 "저는 김남길 씨에게 특별히 감사하다. '헌트'에 나온지도 모른다는 분들도 많은데 정말 감사하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부일영화상은 1958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영화상으로, 1973년 제16회를 끝으로 중단됐다가 2008년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활했다. 아시아 영화인들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더불어 한국영화의 지난 1년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7th BIFF] '헌트' 이정재, 부일영화상 신인감독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