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로 데뷔' 민호 "샤이니 마지막 퍼즐 완성…멤버들 응원 큰 힘 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샤이니 민호가 솔로 데뷔에 샤이니 멤버들의 응원이 컸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민호는 6일 오후 첫 솔로 미니앨범 '체이스(CHAS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열고 솔로 데뷔 소회를 전했다.

샤이니 민호가 6일 오후 첫 솔로 미니앨범 '체이스(CHAS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민호가 6일 오후 첫 솔로 미니앨범 '체이스(CHASE)'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민호는 "첫 솔로 앨범이라 기대를 많이 했다. 우리 멤버들이 다 솔로 앨범이 나왔고 내가 마지막 퍼즐 조각이 돼서 기대되고 설렜다. 준비하면서 내 이야기를 담을 수 있게돼서 신나고 즐거웠다"고 밝혔다.

민호가 샤이니 데뷔 15년만에 발표하는 솔로 데뷔하게 됐다. 멤버 중 가장 마지막 솔로 주자다.

샤이니 민호와 솔로 가수 민호와의 차이점에 대해 묻자 "큰 차이점은 없다. 제 본체가 샤이니 민호이고, 파생되어 솔로 앨범 아티스트 민호가 나왔다. 그 안에서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을 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장점을 많이 살려 이번 앨범에 담았다"고 말했다.

솔로앨범 '체이스'는 평소 좋아하고 도전해보고 싶었던 힙합 R&B 기반의 곡들로 채워졌다. 제미나이·림킴 등의 뮤지션 등이 참여했다.

민호는 샤이니와의 음악에 선을 긋기보단, 샤이니의 세계관 속에 자신의 색깔을 녹였다고 말했다.

민호는 "앨범 타이틀곡도 그렇고 타이틀명도 그렇고 멤버들 간의 유기성을 생각했다. 그 안에 제 색을 담아내는데 고민이 컸다. 멤버들이 너무 잘해왔기 때문에, 내부에서 싸움하는 그런 느낌으로 '잘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컸다"라며 "제 이야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확신이 있지 않으면 이번 앨범은 완성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제 의견을 많이 이야기 했다"라고 했다.

앞서 솔로 앨범을 발표한 멤버들이 샤이니의 유기성을 확장 시켰다면, 마지막 주자인 민호는 "마지막 퍼즐 하나만 끼워맞추는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민호는 "멤버들이 세계관을 지속시켜줘서 고맙다. 이 세계관이 저에겐 엄청나게 다가온다. 멤버들 뿐만 아니라 샤이니 팬들도 유기성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저희 미래에 대해 더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해 제시되고 있는 것 같아 기대가 되게끔 하는 작업물이 아니었나 싶다"고 의미를 짚었다.

샤이니 멤버들의 응원도 들려줬다. "태민은 제가 들려주기 전 회사 직원한테 먼저 물어봤다. 온유 형은 직접 선물도 사오고 응원을 해줬다. 키는 파이팅을 해줬다"고 말했다.

진행을 맡은 은혁이 '키의 잔소리는 없었냐'고 질문하자 "다행히 잔소리는 없었다. 제가 부담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잘 준비하라고 이야기 해줬다. 파이팅 하라는 말이 큰 말은 아니지만 멤버들이 해주면 크게 다가온다. 큰 힘으로 앨범을 잘 준비할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타이틀곡 '놓아줘 (Chase)'는 힙합 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낸다. 꿈 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민호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체이스' 음원을 공개하며 12일 음반을 발매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 데뷔' 민호 "샤이니 마지막 퍼즐 완성…멤버들 응원 큰 힘 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