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C, 브라질전 시청률도 1위…안정환 "축구는 끝나지 않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BC가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과 브라질전 중계 시청률 1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 새벽 치러진 MBC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 vs 브라질 중계 방송은 최고 시청률이 17.5%를 기록했으며 전국가구 시청률 10.7%, 수도권 가구 기준 11.6%를 보였다. 2049 시청률은 5.9%를 기록하며 모든 시청률 지표에서 1위를 기록했다.

MBC 안정환, 김성주, 서형욱이 카타르월드컵 브라질전 중계를 하고 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MBC 안정환, 김성주, 서형욱이 카타르월드컵 브라질전 중계를 하고 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MBC는 앞서 조별리그 3경기 모두 SBS, KBS에 앞서며 한국 경기에서 모두 압승을 거뒀다.

MBC [2022 카타르월드컵] MBC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vs 브라질’전 11.6%로 시청률 1위!...대한민국 축구대표팀, 16강 진출 쾌거 월드컵 여정 마무리

MBC가 지난 6일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대한민국 vs 브라질’전 중계 방송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12년 만에 월드컵 원정에서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룬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세계 최강’ 브라질을 맞아 어떤 모습을 보일지 경기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은 이날 경기에서 MBC는 수도권 가구 시청률 11.6%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날 경기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세계 최강 브라질을 맞아 투혼을 발휘했으나 전반에만 4골을 허용하며 힘든 경기를 펼쳤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후반 백승호의 통쾌한 중거리슛으로 브라질의 골망을 흔들며 1골을 만회했으나 끝내 브라질의 벽을 넘지 못하고 1:4로 패해 8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이날 중계를 맡은 MBC 안정환 해설위원은 경기가 끝난 후 아쉬워하는 선수들의 모습에 "미련도 남고 후회도 있을 수 있겠지만 16강 진출이라는 목표를 이뤘기 때문에 오늘의 경기는 잊고, 이제는 카타르에서 남은 시간을 좀 즐기고 각자 리그에 가서 대한민국을 빛낼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진심 어린 바람을 드러냈다.

안정환은 또 "축구는 끝나지 않는다. 다음 월드컵을 준비하면 된다. 저 역시 선수로서 이런 과정을 겪었기 때문에 우리 선수들의 마음이 어떤지 알고 있다.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을 정도로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브라질 경기의 패배에 아쉬움을 가질 수 있지만, 지금은 선수들을 향한 응원이 더 필요한 때인 것 같다"라고 애정과 진심이 가득 담긴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C, 브라질전 시청률도 1위…안정환 "축구는 끝나지 않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