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3 봄 JOY트레킹]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강


내달 15일…우이령길서 봄맞이 플로깅 어때요?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인간과 환경의 공존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건강한 마음으로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과 함께 문을 연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도 어느덧 7회째를 맞고 있다.

긴 겨울을 지나 희망이 움트는 봄, 자연의 생동을 느낄 수 있는 숲길로 떠나보자.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내달 15일 봄꽃이 가득한 북한산 우이령길에서 '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을 연다.

 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배너.
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배너.

트레킹교실이 우이령길에서 열리는 것은 지난 2020년 가을, 2021년 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올 봄 트레킹교실의 슬로건은 'Go Green Again'.

산길을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미다. 조이뉴스24는 이번에도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펼친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트레킹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더불어 일회용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캠페인도 전개한다.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은 주변의 휴지와 쓰레기를 주우며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왼쪽부터 오은선 대장과 홍보대사 조관우, 장철준,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 협회장,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장.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왼쪽부터 오은선 대장과 홍보대사 조관우, 장철준,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 협회장,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장.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이번 트레킹은 오은선 대장이 이끌고 가수 조관우가 함께 한다.

오 대장은 최근 발간한 '오은선의 한 걸음'에 대한 북토크를 갖고, 우이령길을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세계여성 최초 히말라야 14좌, 7대륙 최고봉 완등 기록을 갖고 있는 오 대장의 등반기를 더욱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홍보대사로 발탁된 조관우는 평소 친환경 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이번 행사 취지에 깊이 공감, 건강한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보이스킹'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은 성악가 장철준 역시 홍보대사로 함께 참여한다.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회원들이 노르딕워킹으로 산행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노르딕워킹협회 ]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회원들이 노르딕워킹으로 산행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노르딕워킹협회 ]

이번 트레킹교실에서는 노르딕워킹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노르딕워킹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에서 파생됐고 양손으로 스틱을 사용하며 걷는 전신운동이다. 코로나 시국 당시 시대와 환경에 맞는 운동법으로 주목받았다.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 협회장은 '노르딕워킹 어디에 좋은가?'라는 주제로 1일 체험 및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노르딕워킹 체험을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트레킹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등록하면 된다. 정영자 한국노르딕워킹협회 강북지부장 등 강사 10여명이 스태프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노르딕워킹을 지도할 예정이다.

주부 모델이자 퍼스널트레이너로 유명한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 소장도 참석해 트레킹 스트레칭법을 전수해준다.

참가자들은 사전행사가 끝나고 정비를 마친 뒤 오전 10시 우이동 만남의 광장을 출발해 우이탐방지원센터를 거쳐 오봉산 전망대가 위치한 우이령길을 걷는다. 반환점인 석굴암사거리(유격장)에서 점심 식사와 경품 추첨 행사를 가진 뒤 다시 만남의 광장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참가자들은 경품 수령후 귀가하게 된다.

트레킹 코스인 우이령길은 북쪽 도봉산과 남쪽 북한산 경계를 잇는 곳으로 40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됐다. 최근 탐방 예약제로 개방돼 자연 그대로의 풍광과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다. 소의 귀처럼 길게 늘어져 있는 모습에서 소귀고개 즉 우이령(牛耳嶺)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가파르거나 험한 구간이 없어서 가족과 함께 자연을 만끽하며 걷기 안성맞춤이다. 행사가 열리는 15일은 봄꽃이 개화할 시기로, 지천에 흐드러진 야생화를 즐길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컵라면, 생수, 식이섬유 등 기념품이 지급된다.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은 명품시계, 등산화, 오들로 등산용품, 고급 화장품 등 경품이 푸짐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아이뉴스24, (사)고려대학교 산악회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 행사명: 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아이뉴스24,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 후 원: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3년 4월 15일(토) 오전 9시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산행 : 북한산 우이령길)

▶ 인 원: 선착순 100명

▶ 참가비: 사전예매 20,000원(노르딕워킹 체험 20,000원 별도)

▶ 문 의: 02)334-7114(내선 201), biz@joynews24.com

오은선‧조관우와 함께하는 '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바로가기
오은선‧조관우와 함께하는 '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바로가기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3 봄 JOY트레킹]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