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닥터 차정숙' 김미경, 불륜녀 명세빈도 품었다…내공 빛난 열연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닥터 차정숙' 김미경이 '진짜 어른'의 면모를 보여줬다.

배우 김미경은 JTBC 토일 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딸 정숙(엄정화 분)을 지극정성으로 아끼는 엄마 오덕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시장에서 20년 넘게 반찬가게를 해왔지만, 정숙이 의대에 진학하고는 같은 의료계에서 일하기 위해 요양보호사가 된 헌신적이면서도 과감한 인물.

'닥터 차정숙' 김미경 관련 이미지 갈무리 [사진=JTBC]
'닥터 차정숙' 김미경 관련 이미지 갈무리 [사진=JTBC]

지난 방송에서 덕례는 점점 심해지는 통증 때문에 하던 일을 관두고 정숙의 병원에 입원하게 됐다. 딸과 사위, 그리고 딸의 목숨을 살려준 의사까지 모두 있는 병원에서 병을 고칠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된 덕례. 하지만 외식을 위해 찾은 식당에서 인호(김병철 분)가 바람을 피워 혼외 자식까지 두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크게 충격받았다.

게다가 그 바람을 피운 당사자가 담당 의사로 배정받은 승희(명세빈 분)라는 걸 눈치채고는 더할 나위 없이 분노했다. 덕례는 당장이라도 병원을 옮기려 했지만 '나 없는 데서 엄마 아픈 거 싫다'는 정숙의 말에 마음을 누그러뜨렸고, 결국 통증의 원인을 찾아 치료를 마친 후 퇴원할 수 있게 됐다.

떠나는 날, 덕례는 자신의 주치의이자 사위의 불륜 상대인 승희의 방을 직접 찾아가 편지를 건넸다. 진심을 눌러쓴 편지에는 '지금부터라도 자기 자신에게 떳떳한 사람으로 사세요. 진짜 행복은 그때 만날 수 있을 거예요'라는 위로가 적혀 있어 승희를 눈물짓게 했다.

김미경은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평생을 바친 덕례 역을 맡아 엄정화와 진한 모녀 케미를 보여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특히 환자인 자신을 위해 최선을 다한 명세빈까지 포용하는 너르고 단단한 마음의 소유자 '덕례'를 세심하게 그려내며 따스함을 선사했다.

올 초 드라마 '트롤리'와 '대행사'를 통해 각기 다른 '엄마' 캐릭터를 연기한 김미경. 매 작품마다 개성 있는 캐릭터를 극강의 연기력으로 완벽 소화하며 그간 쌓아 올린 내공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김미경이 출연 중인 '닥터 차정숙'은 20년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닥터 차정숙' 김미경, 불륜녀 명세빈도 품었다…내공 빛난 열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