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악귀' 측 "김은희 대본+김태리·오정세 연기, 숨 멎을 듯한 공포감"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2023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SBS 새 금토드라마 '악귀'가 강렬했던 대본 연습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귀신이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으로 포문을 연 김태리부터 오정세, 홍경, 그리고 특별 출연 진선규까지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심장을 조여오는 열연이 쉴 새 없이 소름을 유발했다.

오는 6월 23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악귀(惡鬼)'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다. 지난해 11월,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일산 SBS 제작센터에서 진행된 대본연습 현장에는 이정림 감독과 김은희 작가를 필두로 김태리, 오정세, 홍경, 박지영, 김원해, 예수정, 그리고 특별 출연하는 진선규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이 참석해 웰메이드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의 시작을 함께 했다.

'악귀' 대본 연습 현장 스틸컷 [사진=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악귀' 대본 연습 현장 스틸컷 [사진=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반가움을 가득 안고 한자리에 모인 배우들은 “건강하고 즐겁게 잘 해냈으면 좋겠다”는 김태리의 인사말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파이팅'을 다짐했다. 그러나 훈훈함도 잠시, 배우들은 대본의 첫 페이지를 열고 악귀가 있는 문밖의 다른 세상에 발을 디딘 그 순간부터 순식간에 캐릭터에 빠져들었다. 눈빛부터 바꾸고 긴장감을 서서히 쌓아 올리는 배우들의 열연은 현장을 금세 김은희 작가가 창조해낸 한국형 오컬트의 세계로 바꿔놓았다.

먼저 김태리가 맡은 '구산영'은 낮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저녁에는 공무원 시험 공부를 하는 이 시대의 치열한 20대 청춘이다. 하지만 받아선 안 될 아버지의 유품을 받고, 악귀에 씌인다. 역대급 파격 연기 변신을 예고했던 김태리는 팍팍한 현실에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해 뛰는 '구산영'과 인간의 욕망을 파고드는 '악귀'에 씐 '구산영'의 두 얼굴을 오가며 극적 서사를 이끌었다. 얼굴이 붉어지고 눈물을 쏟고 악귀의 욕망을 분출하는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연기로 팽팽한 긴장감과 공포를 형성, 현장의 모두가 숨을 멈추고 집중할 정도였다고.

악귀를 보는 민속학자 '염해상' 역을 맡은 오정세의 연기 변신 역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어렸을 때부터 남들과 달리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었던 '염해상'은 그로 인해 타인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민속학 연구에만 몰두하게 된 인물. “역할의 비중을 가리지 않고 하고 싶은 작품이라면 지나가는 행인 역할도 하겠다”는 소신대로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줬던 오정세는 진지한 눈빛과 대사 톤을 장착하고 악귀를 둘러싼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진짜 학자를 데려온 듯한 캐릭터 소화력을 뽐냈다.

경찰대 수석의 엘리트 경위 '이홍새' 역의 홍경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이홍새'는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성과 제일주의의 까칠한 형사지만, 파트너 '문춘'을 만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접하게 되면서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한다.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차세대 라이징 스타'에서 이제는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믿고 보는 배우'로 발돋움한 홍경은 탄탄한 연기력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이홍새'에 입체감을 부여했다.

그리고 주목해야 하는 배우도 등장했다. 산영의 아버지이자 민속학자 '구강모' 역을 맡은 진선규가 그 주인공. '구강모'는 모든 것을 걸고 악귀를 쫓는 인물로 진선규는 강약을 조절하는 디테일한 연기로 극에 무게감을 더했다. 특별 출연이지만, 대체 불가의 존재감으로 극을 장악하며 악귀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키 플레이어'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전해져 기대감에 더욱 불을 지핀다.

막강한 연기 내공을 지닌 명품 배우들도 웰메이드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산영의 엄마 '윤경문' 역의 박지영, 홍새의 파트너 '서문춘' 역의 김원해, 산영의 친할머니 '김석란' 역의 예수정 등 이름만으로도 보고 싶은 연기가 기대되는 베테랑 배우들이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영화, 드라마, 연극 무대를 오가며 맹활약중인 '믿보' 배우들이 각각의 에피소드에 특별 출연, 극을 빈틈없이 채웠다.

제작진은 “진실을 좇기 위해 극적 서사와 인물들의 관계성을 치밀하게 빌드업하는 김은희 작가의 특유의 대본이 배우들의 열연을 만나 더욱 강렬한 오컬트적 세계를 창조해냈다. 대본연습만으로도 숨이 멎을 듯한 긴장감과 서늘한 공포가 형성되니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과 만족감이 최상으로 올랐다”는 당시 분위기를 전하며, “많은 시청자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바를 충실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잘 만든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작품으로 오는 6월 23일 찾아가겠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의 신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악귀'는 미스터리를 가미한 멜로드라마 'VIP'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선보였던 이정림 감독이 연출을 맡으며 완벽한 '작감배' 진용을 완성, 2023년 최고의 웰메이드 장르물 탄생을 예고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악귀'는 오는 6월 23일 금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악귀' 측 "김은희 대본+김태리·오정세 연기, 숨 멎을 듯한 공포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