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자)아이들, '퀸카'로 음악방송 6관왕…멈춤 없는 상승세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활동 2주 차 음악 방송 트로피를 모두 손에 쥐었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가 1위를 차지했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에서 열린 (여자)아이들 여섯 번째 미니 앨범 'I feel'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에서 열린 (여자)아이들 여섯 번째 미니 앨범 'I feel'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1위의 영예를 안은 (여자)아이들은 "또 한 번 좋은 상을 주신 '네버랜드' 감사합니다. 늘 저희를 위해 힘써 주시는 스태프 분들께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5일 신보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 이어,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톱 백'(Top 100) 차트와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TOMBOY'와 'Nxde'(누드)를 잇는 3연속 신드롬을 완성했다. 더불어 '퀸카(Queencard)'의 뮤직비디오 역시 현재 9,0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또 한 번의 기록 경신을 앞두고 있다.

또한 오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개최되는 (여자)아이들의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서울 공연은 지난 26일 일반 예매 시작 5분 만에 매진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퀸카 (Queencard)'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자)아이들, '퀸카'로 음악방송 6관왕…멈춤 없는 상승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