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작 '★★★★★ (5-STAR)'(파이브스타)를 향한 자신감을 아낌없이 뽐내고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6월 2일 정규 3집 '★★★★★ (5-STAR)'와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멤버 8인은 2021년 8월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정규 앨범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다. 컴백에 앞서 공식 SNS 채널에 트레일러 영상, 티저 이미지,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 매시업 비디오, 뮤직비디오 티저 등 고퀄리티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고 명작 탄생을 예고했다. 'K팝 대세'가 선보일 신작에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고 이를 방증하듯 새 앨범은 5월 30일 기준 선주문량 493만 장을 돌파하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을 달성했다.
K팝 신기록을 수립하고 새 역사를 쓴 신보에는 타이틀곡 '특'을 비롯해 '위인전', 'ITEM'(아이템), 'Super Bowl'(슈퍼볼),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DLC'(디엘시), '죽어보자', '충돌', 'FNF'(에프엔에프), 'Youtiful'(유티풀), 'THE SOUND (Korean Ver.)'(더 사운드 (한국어 버전)), 'Time Out'(타임 아웃)까지 총 12트랙이 수록된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전곡 작사, 작곡에 임해 스트레이 키즈의 '특별하고도 별난' 매력을 제대로 살리고 더욱 깊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1일 0시에는 여덟 멤버가 직접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첫 번째 인트로 영상을 공개하고 작품을 향한 진심과 애정을 보여줬다. "약 8개월 만에 하는 컴백인데다 정규 앨범이고 앨범명이 '별 다섯 개'이다 보니 잘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예전에는 '우리가 가는 방향이 맞나' 확신이 서지 않기도 했지만 지금은 많은 분들이 '스트레이 키즈'라는 팀을 하나의 장르로 봐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우리 노래를 보여드리는 것에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 타이틀곡 '특'의 첫인상, 퍼포먼스, 뮤비에 대한 스포일러를 남기며 기대를 드높였다. "많은 타이틀 후보 사이에서 고른 곡이다. 처음 들었을 때 '독특하다', '신선하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세 번 들으니까 확실히 타이틀곡으로써 무게감이 와닿았다. 여기에 퍼포먼스가 더해지니 완벽하게 스트레이 키즈와 잘 어울리는 곡이더라. 뮤비도 역대급 스케일로 촬영했는데 한강에 배를 띄우고 물 위에서 춤추는 장면을 보니 쾌감이 느껴졌다"고 말하며 '특' 무대와 뮤비 풀버전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덧붙여 "우리의 '특별함' 중 하나는 끝없는 노력이기도 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쓰리라차, 댄스라차, 보컬라차로 구성되어 있는데 점점 포지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멤버들이 서로 좋은 자극제가 되어주며 더 성장하는 중이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우리만의 길을 찾고 도전하는 방황이 이어지면 좋겠다. 그런 의미에서 정규 3집이 대박 나기를 바라기 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크다"며 포부를 밝혔다. 첫 번째 인트로 영상에 이어 파트 2, 3은 오는 7일과 11일 각각 오픈 예정이다.
정점에 오른 스트레이 키즈의 빛나는 현재와 더 높게 날아오를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작품 '★★★★★ (5-STAR)'는 6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