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NCT DREAM이 '마의 7년'을 맞은 소회를 전했다.
17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그룹 NCT DREAM 정규 3집 'ISTJ'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NCT DREAM은 아이돌 그룹의 '마의 7년'을 맞이한 소회, 이번 활동으로 얻고 싶은 글로벌 성적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해찬은 "성적 욕심이 안 나는 건 거짓말이다. 7년을 하며 원래 졸업 시스템이었고, 다른 아티스트 분들보다 한 단계씩 느리게 시작했다. 그게 분명히 우리에겐 장점이었다. 아이돌 그룹의 7년이 어려운 시점이 될 수 있지만,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우리는 7년째 제일 불타오르고 있다는 걸 꼭 알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제노는 "우리는 전세계 많은 분들에게 우리 노래, 춤, 팀 색깔을 알리고 싶다. 언제라도 기회가 된다면 빌보드나 많은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싶다"고 밝혔다.
NCT DREAM 타이틀 곡 'ISTJ'는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다. NCT DREAM의 에너제틱한 매력도 만날 수 있다.
한편 NCT DREAM 정규 3집 'ISTJ'는 7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