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효리 "'댄스가수 유랑단' 이후 보컬학원 등록...마음 속 숙제 하는 기분"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가수 이효리가 보컬학원에 등록한 사실을 밝혔다.

7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이효리가 출연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효리는 최근 tvN '댄스가수 유랑단' 출연을 두고 과거팔이 한다는 의견에 "미래로 나아가려면 과거를 싹 한번 정리해 줄 필요도 있었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효리 [사진=유튜브]
이효리 [사진=유튜브]

이어 "하면서 내 장단점을 잘 알게 됐다. 이번에 제주에서 보컬 학원에 등록했다.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문자를 보냈다. 원장님이 사칭하지 말라고 하더라. 그래서 전화를 했더니 그제서야 아셨다. 발성 연습부터 하고 있다. 발성을 제대로 연습하니까 너무 말도 안 되는 게 많더라"고 말했다.

이효리는 "나는 연습생 시절 없이 바로 데뷔했다. 강남역에서 아르바이트 하고 있는데 '가수 할래?' 물어서 한달만에 데뷔했다. 항상 마음 속으로 노래 연습을 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었다. 김완선, 엄정화를 보니까 내 10년 후도 창창하다는 걸 깨달았다"고 자신의 숙제에 대해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부터 10년간 노래 연습, 작곡 연습을 하면 정말 대단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나 큰 용기를 얻었다. 컴퓨터 작곡도 배우고 있다. 아직 서툴지만, 마음 속의 숙제를 조금씩 해나가는 게 대상 받고 돈을 벌 때보다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지영 기자(bonbon@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효리 "'댄스가수 유랑단' 이후 보컬학원 등록...마음 속 숙제 하는 기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