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국내 음원 플랫폼 최초로 커버곡 서비스를 도입한 플로(FLO)가 뮤직 크리에이터를 위한 커버곡 챌린지를 연다.
21일 플로는 커버곡 챌린지 '플챌' 9월 이벤트를 21일 오후 2시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로 커버곡'은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목소리가 담긴 커버곡을 저작권 걱정 없이 플로에서 공유하고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7월 오픈했다.
플로는 원 저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동시에 뮤직 크리에이터의 플랫폼 기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PPS 정산 방식(재생 기반 성과 보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도 원곡자와 동일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마련했다.
플로는 더 많은 이용자와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커버곡에 도전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플챌(플로 커버곡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플챌'은 11월까지 매월 각기 다른 테마로 진행하며 9월 테마는 'K-POP'이다. 플로 가입자라면 누구나 가창 또는 연주곡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곡은 플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커버 가능한 곡으로 분류된 K-POP 스타일의 곡 중 선택할 수 있으며, MR 제작의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중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어쿠스틱 버전 MR도 제공한다.
또한 플로는 '플챌'에 참여한 모두에게 플로 1개월 이용권과 뮤직 크리에이터 인증 배지도 제공한다. 아이패드와 커버곡 홍보 혜택 등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커버곡을 3개 이상 업로드하거나, 댓글과 좋아요 등 이용자들의 반응을 얻을수록 추첨 확률이 높아진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성은 플로 브랜드Unit장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플로 커버곡 서비스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의 목소리나 연주를 들려주면서 수익창출까지 할 수 있다"며 "이번 플챌을 통해 직접 만든 커버곡을 공유하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까지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