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완연한 가을이다. 울긋불긋 단풍도 무르익었다. 청명한 하늘 아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아름다운 산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자.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제8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오늘(28일) 오전 9시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도봉산 원통사 우이암을 다녀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해 우이동 가족캠핑장, 원통사를 거쳐 우이암에 도착해 다시 만남의광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다.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능선에 오르면 만장봉, 오봉, 선인봉, 자운봉이 우뚝 솟은 도봉산의 봉우리를 감상할 수 있고, 한폭의 그림 같은 서울 시내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코스 길목에 있는 원통사는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가 기도했다고 알려진 사찰로, 영험한 바위의 조화가 맑은 정기를 선사한다.
이날 트레킹에서는 산길을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플로깅(Plogging)과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은 주변의 휴지와 쓰레기를 주우며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오은선 대장이 이번에도 함께 하며 건강한 트레킹 문화 확산에 앞장 선다. 오 대장은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한 신화의 주인공.여성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보다 남녀를 통틀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15개월만에 8천미터급 8개봉을 무산소로 등정한 것으로 더 유명하다. 오 대장은 '살아있음의 행복'을 주제로 특강을 한 후 참가자들과 함께 산로를 걸으며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도와줄 계획이다.
또한 정영자 한국노르딕워킹협회 강북지부장이 최근 MZ세대들에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다이어트 걷기의 끝판왕, 노르딕워킹' 특강을 준비했다. 주부 모델이자 퍼스널트레이너로 유명한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 소장는 이번에도 등산 스트레칭으로 참가자들의 몸을 풀어줄 계획이다.
안무가·무용가로 활동 중인 홍세희 이화여대 초빙교수는 '걷기 명상'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몸을 치유하는 법과 산행의 의미를 들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가수 고정우가 홍보대사로 함께 한다. 고정우는 가을맞이 트레킹 교실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해 산행을 도와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을 걷는 기쁨과 경품 당첨의 행운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사전예매, 현장등록 등 유료 등록자들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경품을 누릴 수 있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들에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시가 100만원 상당 최고급 건강검진권(한신메디피아)와 스위스 명품시계 그로바나(GROVANA), 파나소닉 무선청소기 등이 경품 상품으로 준비돼 있다. 76년 역사의 스위스 정통 아웃도어브랜드 오들로(Odlo) 등산 의류와 산야로 등산화·골프화, 템프업 다목적 밴디지, 뷰티 브랜드 메이블린뉴욕, 넥스트아이, 뉴앤뉴, 홍진영 시크블랑코, 아르간 비누, 그리고 이루진스 삼록담, 아르간 비누 등 건강 제품도 한가득이다. 콘서트 티켓, 영화관람권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권, 동화책 등 경품으로 올가을 문화생활도 즐겨보자.
모든 참가자들도 양손 가득 기념품을 받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휴대용 보조 백팩과 메이블린뉴욕 마스카라, 뷰애드 자외선차단제, 건강식품 모닝락 식이섬유, 신송식품 튜브형 쌈장, 피존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한국생활건강 말표 에너지드링크, 정가진면역연구소 유산균음료 등이 기념품으로 지급된다. 이와함께 전 참가자들에겐 농심 컵라면과 생수, 에너지바 등이 점심과 간식으로 각각 제공된다.
트레킹 대회는 출발점이었던 만남의 장소로 돌아와서 폐회식에 참가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폐회식에서는 당첨된 추첨권으로 경품을 수령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