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너목보10' 韓최초 로즈도르어워즈 노미네이트…유럽서 通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10'(이하 너목보10)이 제62회 로즈 도르 어워즈에서 한국 방송 콘텐츠 최초로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올해로 62회를 맞은 로즈 도르 어워즈(Rose d'Or Awards)는 유럽방송연맹(EBU)이 주관하는 TV 및 오디오 프로그램 시상식으로 역사가 깊다.

김종국 유세윤 이특 김상혁 황치열이 22일 열린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10'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Mnet]

'너목보10'은 앞서 드라마 부문 수상 후보에 오른 '오징어 게임'(2021년 노미네이트), '파친코'(2022년 노미네이트) 등 유수의 작품들에 이어 '로즈 도르 어워즈' 수상에 도전한다. 한국 방송 콘텐츠가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Studio Entertainment)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너목보'는 2015년 첫 방송된 이래 큰 인기를 끌며 올해 무려 열 번째 시즌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멕시코, 태국, 이스라엘 등 총 30개국에 판매, 리메이크돼 대표적인 K-포맷으로서 K-콘텐츠의 저력과 위상을 알린 것.

뿐만 아니라 '너목보'는 최근 미국판 시즌3 방영을 확정하며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미국판 '너목보' 시즌3은 오는 1월 3일 미국 지상파 채널 FOX에서 방영 예정이다.

한편, '너목보'는 지난해 12월 종영한 영국판 시즌2로 타켓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영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예능 '더 보이스' 최종화를 제치며 동시간대 전체 시청률 1위 (시청률 제공: BBC one)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방영 중인 네덜란드판 '너목보' 시즌5에서는 목요일 저녁 프라임타임 시간대 2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대표 음악 예능 포맷으로서 여전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시청률 제공 RTL4) 그동안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등 유럽 여러 지역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너목보'인 만큼, '너목보10'이 이번 로즈 도르 어워즈에서 변치 않는 K-콘텐츠의 힘을 증명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로즈 도르 어워즈는 오는 11일 27일 영국에서 열린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너목보10' 韓최초 로즈도르어워즈 노미네이트…유럽서 通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