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후의명곡' 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양희은·이적·성시경 초호화 라인업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불후의 명곡' 2023 피날레를 장식하는 '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이 양희은과 이적, 성시경 등 초호화 라인업으로 꾸며진다.

오는 30일 방송하는 KBS2 '불후의 명곡'은 '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으로 꾸며진다.

'불후의명곡' 김수철과 친구들 특집 [사진=KBS]

'불후의 명곡'은 2023년 한해 큰 사랑을 보내준 시청자들에 보답하기 위해 피날레를 장식할 프로젝트로 '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을 기획했다. '작은 거인'이란 별칭을 가진 김수철은 국내 음악사에 큰 족적을 남긴 천재 아티스트로 평가 받는다. 기타, 베이스, 키보드, 피아노, 드럼 등 악기 연주에 능통해 국내 최초의 원맨 밴드 활동을 했다. 또한 록 음악과 국악을 접목하는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채로운 음악세계를 펼쳤다. 국제 대회 주제가나 영화 음악 등에 다수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뽐냈다.

이번 '불후의 명곡-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은 야심찬 기획과 무대 구성을 예고,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동서양 100인조 오케스트라와 100인조 합창단이 출연하는 대규모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연말을 맞아 빅쇼가 예고된 만큼 라인업도 화려하다. 이번 특집에는 양희은, 이적, 크라잉넛, 성시경, 거미, 사거리 그오빠, UV, 멜로망스, 손태진, 포레스텔라 등이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불후의 명곡' 35대 전설로 출연한 바 있는 양희은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양희은은 독보적인 내공과 감성으로 여러 무대를 소화한다. 후배 가수와의 스페셜 협업 무대가 진행될 예정이라 더욱 이목이 쏠린다.

이번 특집의 주인공인 김수철 역시 자신의 히트곡을 무대로 선보이며 전면에서 관객들과 호흡하는 한편, 여러 후배들과 함께 특급 콜라보를 펼친다. 다채로운 장르를 구사하는 후배 팀들과 함께 어떤 시너지를 발산할지 이번 특집의 최대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번 '불후의 명곡-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은 오는 30일에 이어 내년 1월 6일까지 연말과 연초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후의명곡' 김수철과 친구들 특집…양희은·이적·성시경 초호화 라인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