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산림사업종사자·국민 안전 강화 계획 수립"


산림분야 유해·위험 요인 개선 중심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은 산림사업종사자를 비롯한 국민 생명과 안전을 핵심가치로 하는 산림분야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은 △안전보건관리 체계 확립 △안전보건 대응 역량강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문화 확산 등 4개 분야에 대해 13개의 주요과제를 설정해 구체화 했다. 또한 모든 산림사업 종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창구를 마련한다.

산림청은 "산림사업장의 실제적 유해와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산림분야 특수성을 고려해 '중대산업재해 대응 매뉴얼'과 '산림청 위험성평가 이행매뉴얼'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산림청은 산림사업종사자와 국민 생명과 안전을 핵심가치로 하는 산림분야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맞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산림사업종사자와 국민 생명과 안전을 핵심가치로 하는 산림분야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맞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사진=산림청]

이번 계획은 현장에서 실효성을 높인 부분이 특징이다. 산림청은 "산림사업 종사자들이 재해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산림사업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실천하는데 기관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안전보건관리체계 운영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산림사업장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도 근로자 스스로 선진화된 안전의식이 필요한 만큼 산림사업종사자를 비롯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산림사업종사자·국민 안전 강화 계획 수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