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파, '아마겟돈' 화력 세다…'슈퍼노바' 잡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에스파(aespa)가 첫 정규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으로 'Supernova'(슈퍼노바)의 흥행 신드롬을 이어간다.

지난 27일 공개된 에스파 정규 1집 'Armageddon'은 각종 글로벌 차트를 장악하며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에스파 첫 정규 ‘Armageddon'(아마겟돈) 단체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 첫 정규 ‘Armageddon'(아마겟돈) 단체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아마겟돈'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미국을 포함, 호주, 캐나다, 멕시코, 노르웨이, 뉴질랜드, 브라질,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라오스, 말레이시아, 폴란드, 루마니아,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튀르키예, 우즈베키스탄, 칠레 등 전 세계 25개 지역 1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한 것은 물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도 정상을 차지했다.

에스파 첫 정규 ‘Armageddon'(아마겟돈) 단체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 첫 정규 ‘Armageddon'(아마겟돈) 단체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또한 에스파는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및 발매 3시간 만에 더블 플래티넘 앨범 인증 등극(판매액 200만 위안 초과 시 부여), 전체·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mora 외국곡 최신 및 데일리 차트 1위 등을 휩쓸었다.

더불어 타이틀 곡 'Armageddon'은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은 물론, 이번 앨범 수록곡들도 TOP100에 진입하는 등 에스파의 첫 정규 앨범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에스파는 앞서 공개한 또 다른 타이틀 곡 'Supernova'로 멜론 TOP100·HOT100,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의 실시간 및 일간, 주간 모두 1위에 오르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횟수 역시 3,3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Armageddon'과 'Supernova'의 자체 경쟁에도 주목되고 있다.

'아마겟돈'은 에스파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독보적인 콘셉트와 정체성을 총집합한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했다. 선주문 수량만 102만 장을 넘기며 전작 'Girls'(걸스), 'MY WORLD'(마이 월드), 'Drama'(드라마)에 이어 4연속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했다.

타이틀 곡 'Armageddon'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사운드와 거칠고 절제된 음색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각기 다른 세계 속 다른 '나'를 만나 완전한 '나'로 거듭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앞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에스파는 "'아마겟돈'은 강렬한 에스파, 올드스쿨에 도전한 힙한 에스파를 만날 수 있다. 세계관 시즌2를 여는 곡이라 다중우주 속 나를 만나서 완전한 내가 되는 내용을 담고 있고, '나는 오직 나만이 정의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며 "'슈퍼노바'는 깡통맛, '아마겟돈'은 흙맛이다. 퍽퍽하고 딥한 맛이다. 들을수록 중독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파, '아마겟돈' 화력 세다…'슈퍼노바' 잡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