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AKMU의 세 번째 미니앨범 트랙리스트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타이틀곡은 'Hero'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KMU의 세 번째 미니앨범 [LOVE EPISODE]에는 'Hero'를 시작으로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까지 차례로 담겼다. 여기에 지난해 발매돼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네 번째 싱글의 'Love Lee', '후라이의 꿈'을 더한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는 것은 타이틀곡 'Hero'다.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베일에 싸여 있지만 전날 공개된 포스터가 힌트가 됐다. 다양한 색의 꽃으로 수놓인 들판과 커다란 성, 그 앞에 이찬혁과 이수현으로 연상되는 실루엣이 일러스트로 표현돼 눈길을 끌었던 터. 한 편의 따뜻한 동화와 같은 러브송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들을 녹여낸 수록곡들은 AKMU만의 감성이 깃든 담백한 음악 세계를 예감하게 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을 테마로 삼은 트랙들인 만큼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이번 [LOVE EPISODE] 역시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맡았다. 그간 독창적인 시선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수많은 히트곡들을 배출해낸 그와 함께 외부 협업진이 힘을 보태 색다른 시너지를 예고, 어떠한 음악이 탄생할지 관심이 쏠린다.
YG 측은 "어쿠스틱을 기반으로 다양한 변주를 준 음악을 담은 앨범"이라며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지리스닝 곡들로 채운 만큼 편하게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AKMU는 오는 6월 3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 앨범 [LOVE EPISODE]를 발매한다. 이어 6월 15·16일 양일 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단독 콘서트 [10VE] 개최한 뒤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격해 글로벌 활동 저변 확장에 나선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