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남선생' 류수영, K푸드 전도사…美스탠퍼드 심포지움 연사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류수영이 4월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서 정식 셰프 자격으로 'K-푸드 강연'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3일 미국 스탠퍼드 심포지움에 대표 연사로 참여했다.

스탠퍼드 심포지움에는 스탠퍼드 연구진들과 학생들, 졸업생,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K-푸드 & 뷰티 관련에 종사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해외에 선보일 제품 데모를 소개하고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아이디어 피칭 시간을 가졌다.

배우 류수영이 12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열린 SBS 새 예능 프로그램 '정글밥'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그간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해 남다른 요리 실력을 자랑한 '어남선생' 류수영은 다수의 간편레시피로 사랑받았다. 방송에서 꾸준히 한식 사랑을 드러내왔던 류수영은 올해 4월 스탠퍼드 대학 특강에 초대받아 K-푸드 레시피 연구 과정, 비법 등을 소개하며 직접 개발한 한식 레시피를 선보이는 쿠킹 클래스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류수영은 스탠퍼드 심포지움에 대표 초청 연사로 참석하며 평소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이제 막 도전을 시작하는 국내 요식업계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전하며, 큰 용기와 열정을 실어주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류수영은 매주 금요일 '편스토랑'으로, 화요일엔 SBS '정글밥'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남선생' 류수영, K푸드 전도사…美스탠퍼드 심포지움 연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