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 제51회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상품 홍보와 미국시장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제51회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한다.

LA한인축제 [사진=뉴시스]
LA한인축제 [사진=뉴시스]

LA한인축제는 매년 3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캘리포니아주 최대 규모의 한인 행사다.

올해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서울국제공원에서 ‘다양성이 축제 속으로’ 주제로 열린다.

축제에서는 농수산엑스포와 우수상품박람회가 함께 개최돼 한국 농수산 특산물과 우수상품의 수출 증대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엑스포에는 농업회사법인 ㈜제주팜이십일, 농업회사법인 ㈜코삿, 주식회사 제이디지 등 제주의 8개 기업이 참가해 42개 품목의 농수산물 가공식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들은 한라봉청, 감귤주스 등 제주 농수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을 선보여 제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제주도는 이번 축제 참가를 위해 지난 5월 참가기업 모집공고를 통해 8개 기업을 선정하고, 지난 8월 5만 달러(한화 약 6800만 원) 상당의 물량을 미국으로 선적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LA한인축제 참가를 통해 제주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미국 시장의 진출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 제51회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