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전문가 역량강화 위한 온라인 교육훈련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10월 14일부터 12월 4일까지 산림복지전문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훈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산림복지전문가 교육훈련은 산림복지전문업을 등록한 자 및 관련 종사자의 직무 전문성을 향상하여 현업 적용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고품질의 산림복지서비스가 제공되도록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기관 CI.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기관 CI.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교육훈련 1차(4월~9월)는 이론과 실습을 동반한 숙박형 집합교육과 당일형 대면 교육으로 탄소중립, 숲관광, 프로그램 개발과정 등 5,182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번 2차 훈련은 온라인으로 18개 과정, 1만 4천여 명 규모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새, 곤충, 나무, 야생화, 약용식물 등 산림생태계의 이론 ▲ 산불, 산사태 등 산림재난 ▲기후 위기에 대응 교육 등 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교육은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산림복지전문가의 건강한 심신 관리를 위한 자 가치유와 고객 응대 스킬, SNS 마케팅 등을 신규로 개설하여 현장 실무 맞춤형의 교육 품질과 실효성을 높였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산림복지전문가가 사회 트랜드, 환경 변화에 따라 시대적 변화를 반영한 교육을 제공하여 민간 산림복지서비스 수준 향상을 지원하고,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산림복지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활성화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모집 일정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숲에서 일하잡' 누리집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전문가 역량강화 위한 온라인 교육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