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 농촌서 즐기는 로컬 워케이션 가을시즌 기대감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도심을 벗어나 농어촌 체류형 ‘로컬 워케이션 가을시즌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로켈체험 [사진=제주관광공사]
로켈체험 [사진=제주관광공사]

이번 기획전은 오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도심에 집중된 워케이션 수요를 농촌지역으로 분산해 지역 주민의 소득 창출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앞서 공사는 지난 7일 금번 워케이션의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했다. 수도권 소재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 80여 개 기업에서 500여 명이 몰리며 참가 신청 일주일 만에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이번 워케이션은 제주 빈집 재생 숙소, 카름스테이 숙소 등 지역민이 운영하는 트렌디한 숙소에 머물며 일과 동시에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제주만의 독특한 문화와 삶의 방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산리 시인과 함께 시간여행 ▷효돈천 계곡 트래킹 ▷바리메오름에서 힐링하기 ▷김녕마을 보물찾기 ▷무릉2리 오감 만족 가족 힐링 여행 ▷세화 마을 삼춘들과의 토크 콘서트 ▷신흥2리 동백마을의 쉼 여행과 동백 한상 체험 ▷한남리 머체왓숲길 원시림 트래킹 ▷의귀리 삼나무길 힐링 승마 등 마을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제주만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로컬 체험들이 풍성하게 준비됐다.

자세한 정보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비짓제주 홈페이지와 이더라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 농촌서 즐기는 로컬 워케이션 가을시즌 기대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