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1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에는 '4월 이상기후'로 봄 개화가 늦어지면서, 북한산에서 '럭키비키'한 꽃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오는 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산악인 오은선대장과 함께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을 연다.
!['산악인 오은선대장과 함께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이달 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https://image.inews24.com/v1/0b5152061de234.jpg)
이번에는 가성비 높기로 유명한 북한산 육모정고개~영봉 코스를 걷는다. 등산 초심자들도 1시간30분정도면 영봉 정상에 올라 우리나라 암벽등반의 성지 인수봉을 턱밑에서 한 눈에 올려다볼 수 있다.
인수봉 뿐만 아니라 도봉산 연봉들인 자운봉, 만장봉, 선인봉, 신선대, 우이암, 오봉능선의 파노라마도 감상할 수 있다.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회장은 "등산 초보여서 북한산 정상인 백운대를 오를 엄두가 안난다면 주변 봉우리부터 오르는 게 좋다"며 영봉 오르기를 추천했다.
박 회장은 "영봉을 오르게 되면 자신감이 붙어 백운대도 거뜬하게 해치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은 막바지 벚꽃과 진달래가 어우러진 '봄꽃의 향연'을 보며 힐링할 수 있다.
본격 산행 전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세계 여성 최초로 8천미터급 고봉(高峯)14좌를 완등한 오은선 대장이 '산책하기 좋은 날 만나요'를 주제로 봄 산행의 실전 팁들을 전수해줄 예정이다.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협회장이 '걷기의 재발견, 노르딕워킹'을 주제로 제대로 걷는 법을 강의한다. 두 전문가의 강연은 등산에 막 입문한 등린이들에게 탄탄한 등산기초를 다져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수 고정우는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지난 8회와 9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교실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고정우는 신곡 '팔자' 발매로 바쁜 스케줄에도 참가자들과 또 하나의 추억을 쌓기로 했다.
우이동 토박이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의 축사와 이순희 강북구청장의 환영사도 예정돼 있다.
전 참가자들에게는 고급 등산용 마스크와 선크림, 쿠션 매트, 리무버 세트 등 화장품, 컵라면, 에너지바, 생수 등 먹거리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유료 등록 참가자들은 명품시계, 파나소닉 무선 청소기, 고급 화장품 등 경품 추첨에 도전할 수 있다. 경품 추첨은 경품을 추첨할 때까지 뽑는 무한 도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사람과 산, 산림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 행사명: 제11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
▶ 후 원: 사람과 산, 산림청, 한국산악회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5년 4월 26일(토) 오전 9시
▶ 장 소: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 인근 '백운천 휴게공간'
▶ 인 원: 선착순 100명
▶ 참가비: 사전예매 20,000원
▶ 문 의: 02)334-7114, biz@joynews24.com
!['산악인 오은선대장과 함께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이달 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https://image.inews24.com/v1/87392e19f3e036.jpg)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