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이'의 하지원이 2006 KBS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하지원은 31일 오후 9시45분부터 진행된 서울 여의도 KBS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06 K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황진이'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지원은 이 날 현빈과 함께 네티즌상, 장근석과 함께 베스트커플상을 수상, 3관왕에 올랐다.
하지원은 "이 상은 제게 주어진 것이 아니라 100일동안 하루를 48시간으로 살아온 동료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대신해 받는 것이다. '황진이'를 통해 배운 것도 많고 더 겸손해야겠다 생각한다. 황진이로 살면서 행복하고 웃고 울었다. 더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진이'의 전미선 왕빛나는 ‘2006 K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을 공동수상해 올 한 해 '황진이'가 KBS 드라마에서 차지한 비중을 실감케 했다.
여자 우수상은 최정원 한은정이, 남자 우수상은 고주원, 김진태가 수상했다. 여자 최우수상은 이태란이, 남자최우수상은 류수영이 각각 수상했다.
다음은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
▲대상=하지원
▲최우수연기상=신구 류수영 이태란 ▲우수연기상=고주원 김진태 한은정 최정원 ▲작가상=윤선주 작가(황진이) ▲베스트커플상=오만석-윤은혜 장근석-하지원 박해진-이태란 현빈-성유리 ▲특별상=문영남작가(소문난칠공주) ▲공로상=이대로 ▲인기상=현빈 오만석 성유리 최정원 ▲네티즌상=현빈 하지원 ▲조연상=박상면 이한위 왕빛나 전미선 ▲신인연기상=박해진 서지석 오만석 구혜선 윤은혜 이윤지 ▲단막극상=정은표 전혜진 ▲특집·문학관상= 이원종 고정민 ▲청소년연기상=김석 심은경
조이뉴스24 /박은경 김용운 박재덕 기자 imit@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